광고 측정의 속도를 높이다 그러나 ROI에 대한 완전한 관점은 여전히 부족
[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] 글로벌 마케팅 효과 분석의 권위기관인 WARC가 ‘2025 측정의 미래(The Future of Measurement 2025)’ 보고서를 발표했다. 이 보고서는 WARC의 ‘마케팅의 진화(Evolution of Marketing)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, 빠르게 변화하는 광고 측정 분야의 최신 흐름과 과제를 조망한다. 보고서는 ▲마케팅 실험의 급속한 확산 ▲브랜드 가격 영향력에 대한 인식 확대 ▲AI 기반 크리에이티브 테스트의 부상이라는 세 가지 주요 트렌드를 중심으로 구성됐다. 폴 스트링어(Paul Stringer) WARC 리서치 및 인사이트 총괄 편집장은 “그동안 일부 대형 광고주들의 영역으로 여겨졌던 측정 기술이 점점 더 많은 마케터들에게 열리고 있다”며 “특히 AI 기반 도구는 광고 측정에 속도와 확장성을 가져오고 있지만, 여전히 ROI를 포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체계적인 틀은 부족한 실정”이라고 지적했다. 그는 “이번 보고서를 통해 광고 측정 분야의 최신 기술과 사례를 명확히 소개하고, 마케터들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했다”고 덧붙였다. 앞으로 1년간 광고 측정의 핵심 트렌드 3가지는 다음과 같다.
출처 : 매드타임스(MADTimes)(https://www.madtimes.org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