온라인 리워드 마케팅 정보 공유 커뮤니티 "온리마 "오신걸 환영합니다
마케팅뉴스

친근한 캐릭터로 생활 업종과의 전략 제휴 마케팅

4
스피드AI
2025.04.17 추천 0 조회수 103 댓글 0

출처

 

[2025 국가산업대상] 브랜드전략 에쓰-오일㈜

 

 

에쓰-오일㈜이 ‘2025 국가산업대상’ 브랜드전략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. 6년 연속이다. 에쓰-오일은 ‘VISION 2035(가장 경쟁력 있고 혁신적이며 신뢰받는 에너지 화학 기업을 지향합니다)’ 아래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. 에쓰-오일은 고객 중심의 체계적인 마케팅으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. 정품·정량을 보증하는 ‘믿음가득주유소’ 제도와 엄격한 품질 검사를 통해 높은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다.

 

에쓰-오일은 캐릭터 ‘구도일’을 활용한 친근하고 호감 가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. 구도일은 TV 광고, SNS 숏폼 영상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으며 글로벌 애니메이션 ‘폴라레스큐: 슈퍼가디언즈’를 통해 어린이와 가족 고객층을 대상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강화하고 있다. 에쓰-오일은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ESG 경영을 선도하고 있다. ‘소외이웃·지역사회·영웅·환경’ 4대 지킴이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24년간 총 1470억 원을 꾸준히 기부하고 있다. 주유가 어려운 장애인, 임산부를 위한 ‘주유약자 도움서비스’를 전국 700여 개 셀프 주유소에서 시행하고 있다.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에쓰-오일은 아시아 지역 정유사 중 유일하게 15년 연속 DJSI 월드 기업에 포함됐다. 에쓰-오일 관계자는 “앞으로도 에쓰-오일은 새로운 고객가치 개발을 통해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”고 포부를 밝혔다.

 

 

 황서현 기자 [email protected]

 https://www.donga.com/news/Economy/article/all/20250416/131421482/2

 

 

댓글 0

마케팅뉴스

'집단소송 신청해드립니다'…'SKT 해킹' 이용한 마케팅 과열

M
운영관리자
조회수 71
추천 0
2025.05.26

동국씨엠, 건축사 초청 행사…럭스틸 B2D 마케팅 전략

M
운영관리자
조회수 74
추천 0
2025.05.23

"마케팅·영업 전략 함께 짠다"…코웨이, G마켓과 업무 제휴 협약

M
운영관리자
조회수 109
추천 0
2025.05.21

"핑크·민트색 대량입고"…청소년 유혹하는 SNS 전자담배 마케팅

M
운영관리자
조회수 87
추천 0
2025.05.20

대선의 ‘대선 마케팅’…2017 돌풍 재현의 꿈

M
운영관리자
조회수 96
추천 0
2025.05.19

인텐트 마케팅 혁명

M
운영관리자
조회수 105
추천 0
2025.05.17

대전대, AI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

M
운영관리자
조회수 110
추천 0
2025.05.16

롯데카드 "서울 청년 창업시 온·오프라인 마케팅 지원합니다"

M
운영관리자
조회수 103
추천 0
2025.05.15

프로야구 마케팅 전면전…유통업계, ‘야구 특수’ 잡기 총력전

M
운영관리자
조회수 81
추천 0
2025.05.14

불황에도 지갑 여는 '감정 소비'...대세로 떠오른 캐릭터IP 마케팅

M
운영관리자
조회수 82
추천 0
2025.05.13

가전, 직접 경험하는 ‘물성매력’ 마케팅 뜬다

M
운영관리자
조회수 88
추천 0
2025.05.12

새로운 마케팅의 패러다임을 세우다

M
운영관리자
조회수 100
추천 0
2025.05.10

광고 측정의 속도를 높이다 그러나 ROI에 대한 완전한 관점은 여전히 부족

M
운영관리자
조회수 93
추천 0
2025.05.09

동남아 공략 속도'…SOOP, 마케팅 기업 글로하우와 맞손

M
운영관리자
조회수 89
추천 0
2025.05.08

‘엄마 마케팅’ 나선 세븐일레븐

M
운영관리자
조회수 107
추천 0
2025.05.07
1 2 3
포인트상점 글쓰기 마케팅의뢰 마케팅홍보 리워드추천